갑작스러운 소액 현금이 필요하게 될 때 다양한 복잡하고 까다로운 대출을 받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혼자 할 수도 있는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Contents
소액결제 현금화란 무엇인가요?
소액결제 현금화는 본인의 명의로된 휴대폰을 통해 소액결제로 모바일 상품권, 유료재화, 각종 콘텐츠 등을 구매하고 이를 현금화 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개인별로 사용할 수 있는 소액결제의 한도는 적게는 5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까지 다양하며, 평균적으로는 50~60만원의 한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한도 내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이것을 구매하려고 하거나 매입하려고 하는 일반인 혹은 전문 업체와 거래를 통해 현금을 지급 받게 됩니다. 일반 대출과는 다르게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소액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휴대폰을 통한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간단하지만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구글 기프트 카드 현금화, 교통 카드 현금화 등 다양한 현금화 루트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을 모바일에서 소액결제를 통해 구입하고 중고 및 환불 등으로 현금화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매입업체 이용 방식
- 검색 포털 사이트에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업체를 검색한다.
- 검증된 업체와 연락한다.
- 업체에게 필요한 정보와 PIN번호를 알려준다.
- 일정의 수수료를 제외한 현금을 계좌로 받는다.
환불방식
-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 로그인 후 충전버튼을 누른다
- 구입한 문화상품권의 PIN 번호를 입력한다.
- 자동환불을 선택한다.
- 환불 금액, 전화번호,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른다.
쿠팡 소액 결제 현금화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는 ‘쿠팡 나중결제’ 라고도 불리며 쿠팡 로켓배송 상품 주문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구매한 뒤 결제수단에서 나중결제를 선택한 후 다음달 15일에 결제를 하게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결제한 상품을 업체나 물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재판매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급한 돈이 필요한 경우 쿠팡을 활용한 현금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쿠팡 사이트에 접속한다.
- 쿠팡 로켓배송 상품을 선택한다.
- 주문 시 결제수단에서 나중결제를 선택한다.
- 다음달 15일에 결제한다.
- 주의할 점은 연체 수수료가 일 0.03%(연 10.95%)이며 이를 미납할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현금화
티머니, 댐댐, 캐시비 등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결제하고 이를 다시 환불하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로 티머니로 현금화를 진행하는 경우 약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모바일 티머니 앱을 실행합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급액을 입력 후 결제 합니다.(하루 최대 20만원)
- 이후 다시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환불신청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 다음을 누르고 환급받을 금액과 계좌번호 은행 정보를 입력하고 입금을 기다립니다.(약 1~2일 소요)
혼자 소액 결제 현금화, 가능한걸까?
혼자 소액결제 현금화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미리 겁먹고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다소 복잡한 과정이 있을 순 있지만 위에 알려드린 방법대로 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현금화를 진행하는데 내가 구매한 재화를 살 사람이 없거나 혹은 다소 까다로운 절차 때문에 머리가 아프고,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이 계시다면 믿을 수 있는 전문업체에 맡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업체를 신뢰할 수 없기에 반드시 사전에 조사를 잘해서 컨택해야 합니다.
사업자는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 연락처, 주소, 이메일 등 또한 모두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업체와 컨택 후 진행한다면 혼자서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는것보다는 분명 수월할 것입니다.
소액 결제 현금화 90
소액 결제 현금화 90 이라는 것은 현금화시 10% 수수료를 제외한 90% 전액을 받아간다는 의미 입니다. “그렇지만 과연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인가?” 가 중요할 것입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NO’ 입니다. 우선 현금화를 진행하는데 수수료가 들어가는 것은 불가결한 사실입니다.
우선, 본인 이외에도 급전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값싸게 팔고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본인은 1만원 상품권을 9천원에 팔겠다고 하지만 8천5백원 혹은 8천원 등 비슷한 가격대에 상품권을 파는 사람들이 지천에 널려있을 것입니다.
또한, 중고나라 등 판매 중개 플랫폼에서는 물건이 판매될때 수수료를 가져가게 됩니다.(중고나라 약 3.8%) 결국, 중고나라에서 내 상품권을 9천원에 팔았다고 해도 3.8% 수수료를 또 지불해야하기에 최종적으로는 약 86.2%를 가져갈 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물론 간혹가다 매입업체에서는 소액결제 현금화 90을 진행해주겠다는 문구를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한푼도 가져가지 않거나 수입이 마이너스인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조사를 충분히 하시길 바랍니다.